본문으로 바로가기

동대문구는 서울시 동부에 위치한 자치구입니다. 근처에는 성북구, 종로구, 중랑구, 성동구, 광진구 등의 지역과 접하고 있습니다. 동대문구에는 경희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삼육보건대학교, 청량리역, 회기역 등이 있습니다.

 

 

동대문구의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벼룩시장 종이신문,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벼룩시장을 통해 지역 관련 생활, 일자리, 부동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대문구 벼룩시장을 통해 취업, 일자리 관련 정보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벼룩시장 홈페이지

▲ 검색포털에서 '벼룩시장' 을 검색합니다. 검색결과에 나타나는 벼룩시장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동대문구를 비롯한 서울 지역의 민간기업, 중소기업, 대기업, 관공서, 공공기관 등의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벼룩시장 홈페이지의 메인페이지입니다. 상단의 [일자리정보], [인재정보], [취업가이드] 등의 메뉴에서 취업, 일자리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업가이드 메뉴에서는 취업정책, 교육정보, 직업인터뷰, 취업뉴스 등의 취업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자리정보] - [지역별] 메뉴에서 [서울] 지역을 선택합니다. 지역별 검색 외에도 업직종별, 시간대별, 공공기관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업직종별로는 외식업, 운전기사, 배달기사, 유통업, 생산직, 기술직, 건설업, 서비스업 등의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울시] - [동대문구] 지역을 선택하여 검색합니다. 근무를 원하는 근처의 지역을 추가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성북구, 중랑구, 광진구, 성동구 등 주변의 지역을 추가하여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 가정집 청소부, 가사도우미, 산후도우미, 청소원, 미화원, 건물, 빌딩, 경비원, 보안직원, 주차관리, 발렛파킹, 모텔청소, 룸메이드, 부부청소, 식당직원, 주방보조, 간호조무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간병인, 간병사, 카페 아르바이트, 바리스타, 편의점 주중, 주말직원, 화물기사, 배송기사, 납품기사, 지입기사, 지입차주 등의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대문구 벼룩시장 신문그대로보기

▲ 벼룩시장 사이트 상단의 [신문지역판] 메뉴에서 각 지역에서 발행되고 있는 벼룩신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울] 메뉴에서 서울시 지역의 벼룩시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남, 강동, 구로, 동작, 마포, 서대문 등의 지역에서 벼룩시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성동 벼룩시장에서 동대문구 관련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동 벼룩시장은 성동구를 비롯한 광진구, 동대문구, 중랑구 지역의 생활, 일자리,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벼룩시장 신문보기] 메뉴에서 실제 발행되고 있는 벼룩시장 신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은 이미지 뷰어로 벼룩시장 신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바를 통해 페이지 이동, 확대, 축소 검색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서울에서 운영되는 서울교차로 신문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동대문구를 비롯한 주변 지역의 뉴스, 일자리, 지역광고, 부동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차로 종이신문 이미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북부교차로] 에서 동대문구에서 발행되고 있는 신문을 일자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문은 주 5회(월~금) 발행되고 있습니다.

 

▲ 위와 같이 교차로 신문 이미지를 뷰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벼룩시장과 교차로 신문 외에 취업,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매체는 많습니다. 주중, 주말 아르바이트를 구한다면 알바몬, 알바천국, 알바콜 등의 아르바이트 사이트(어플)를 이용합니다. 일반기업, 공공기관, 관공서 등의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잡코리아, 사람인, 워크넷, 인디드, 인크루트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동대문구청에서 운영하는 일자리지원센터, 고용복지센터 등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스론의 정보넷
블로그 이미지 피쓰a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