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프라인지도 어플 맵스미 유용한 해외여행 어플   


해외여행하시면서 체크리스트 작성하시죠? 여권, 세면도구, 여벌옷, 여행자보험, 휴대용배터리, 여행책자, 상비약 등등 챙길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저는 오프라인지도 어플은 체크리스트에 꼭 들어가야하는 항목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혼자 여행을 하신다면 데이터를 꺼놓더라도 사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지도 어플을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해외여행에서 길을 헤매지 않게 해줄 뿐만 아니라 마음에 안정도 찾게 해주는 고마운 어플이예요.


오늘은 MAPS.ME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 세계 어느 나라를 여행하든지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지도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일단 앱스토어(IOS)나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에서 MAPS.ME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주세요.



어플을 실행하니 어플에 대한 간단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가볍게 읽어주시고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와이파이나 LTE상태에서 이렇게 지도가 나타납니다. 지도를 확대할 때 마다 데이터가 사용되는 방식이고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각 국가나 지역마다 지도를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맵스미가장 큰 장점은 국가마다, 지역마다 지도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독일의 베를린과 드레스덴을 여행할 때는 베를린 지역과 드레드센이 포함된 작소니(Saxony)주의 지도만 받으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이 어플을 유럽에서 많은 나라들을 여행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오프라인 지도의 특성상 지도의 용량이 버거운데 맵스미는 간단하게 지도를 다운로드하고 또 삭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제 지도를 어떻게 다운로드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메뉴가 활성화 되도록 해주세요.



활성화된 메뉴 중에 지도 다운로드 받기를 클릭해주세요.



아직은 다운로드 된 지도가 없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나라나 지역을 찾으시면 됩니다.



저는 스페인을 선택했습니다.



스페인의 모든 지역 지도가 나오는데 저는 주요 지역의 지도만 선택해보았습니다.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그라나다, 세비야입니다. 발렌시아를 빼면 제가 직접 여행해본 곳입니다. 물론 여행 때도 맵스미를 사용했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고 지도가 모두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지금 유럽여행을 하고 계시거나 곧 떠나실 분들은 곧 이동할 나라나 도시의 지도를 받으시고 그 장소를 떠나게 되면 지도를 삭제해 용량을 확보하세요.



지도의 설정에는 이러한 항목들이 있습니다. 직접 사용하면서 경험해보세요.



바르셀로나의 지도를 선택했습니다.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지만 다운로드 받은 지도입니다.



좀 더 확대해 보겠습니다.



더 확대하니 카탈루냐 광장리쎄우, 그라시아 거리 등이 잘 보입니다.


왼쪽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자신의 현재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니 지도를 통해서 위치를 파악하시고 스마트한 여행하세요!


오프라인 지도 어플 맵스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은 로그인을 하지 않으셔도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스론의 정보넷
블로그 이미지 피쓰a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