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타르항공 수화물규정 정리  


카타르항공은 1993년 설립되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항공사입니다. 한국에서는 인천 - 도하의 직항노선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전 세계 도시를 운항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이 항공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타르항공수화물규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타르중동에 위치한 나라로 수도는 도하입니다. 주변국가로는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쿠웨이트, 아렙에미리트 등이 있습니다. 면적은 작지만 석유 덕분에 경제조건이 좋은 나라입니다.



 

 위탁수화물

 



▲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위탁수화물 규정표입니다. 인천에서 도하로 출발하는 노선의 경우 '그외 모든 노선의 항공편'에 속합니다. 이코노미 클래스는 무게 30kg, 수화물 최대치수 300cm 미만이 되겠네요. 참고로 위탁수화물이란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목적지까지 항공사에게 맡기는 짐을 의미합니다.



무료 수하물 허용량은 노선과 객실 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항공권에 인쇄된 정확한 수하물 규정을 확인하세요. 무엇보다 가장 좋은 것은 티켓을 발권하기 전에 확인해주시는게 좋겠죠? 특히 요즘에는 저가항공의 경우 티켓가격은 저렴하지만, 이런저런 추가 차지(Charge)를 지불해야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공동운항 항공편 이용시 수하물 허용량입니다. 


 

 휴대수화물 허용량

 



휴대수화물은 기내에 반입할 수 있는 짐을 의미합니다. 이코노미 클래스의 경우 7kg(15lb) 미만 1개의 짐을 기내에 갖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여성용 핸드백 1개, 작은 서류 가방, 코트 1벌, 담요 등은 추가로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 액체와 젤로 이루어진 휴대수화물과 미국항공편에서의 전전기기 사용에 관한 내용입니다.





 

 초과수화물

 



초과수화물 운임 지불은 온라인에서 항공권을 예약할 때 지불하거나, 예약 후 카타르항공 웹사이트에서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공항에서 오프라인으로 지불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물론 온라인으로 지불하는 것이 좀 더 저렴합니다.



전 노선의 초과수화물 운임입니다. 한국에서 아프리카, 유럽, 극동, 호주, 일본 등으로 출발하는 노선의 초과수화물 요금은 55 USD (온라인)입니다. 초과수화물에 관한 내용은 조금 복잡하므로 홈페이지에서 좀 더 정확히 확인하시고 발권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사이트에서는 스포츠수화물, 특수수화물에 관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스론의 정보넷
블로그 이미지 피쓰a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