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홍콩 마카오 페리이동 차이나페리터미널입니다  


3박 4일의 빡빡한 홍콩여행의 일정에서 마카오를 넣는 것은 충분한 고민 후에 결정해야 하는 일입니다. 친구들과 함께가는 홍콩여행에서 몸이 조금 힘들더라도 좀 더 많은 것을 보자고 합의했기 때문에, 마카오의 일정을 계획했습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7시반 페리를 타는 일정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많은 곳을 둘러볼 수 있긴 했습니다.


다만, 홍콩에서도 3박4일동안 둘러볼 곳이 많기 때문에 짧은 일정에서 마카오 이동은 꼭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마카오는 호텔, 카지노 등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가족들과 함께 호텔을 잡고 놀러오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홍콩(구룡, 침사추이)에서 마카오로 이동하는 일정과 페리를 이용하는 약간의 팁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리를 예약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조만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곳의 페리터미널?

 



▲ 숙소가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 소호, 란콰이펑 등이 있는 홍콩섬에 있는 경우에는 '홍콩 마카오 페리터미널'을 이용합니다. 성완역 근처에 있는 터미널입니다. 



▲ 하버시티, 시계탑, 스타의 거리 등이 있는 구룡반도(침사추이)에서 이동할 경우에는 '홍콩 차이나페리터미널'을 이용합니다. 두 개의 터미널을 잘 구분하셔서 페리를 예약, 이용해야겠죠?


참고로 저는 구룡(침사추이) -> 마카오, 마카오 -> 홍콩섬 으로 이동해 마카오를 둘러보고 난 다음에 란콰이펑을 구경했습니다.





 

 차이나페리터미널(침사추이)

 



▲ 숙소(Jordan 역 근처)에서 터미널까지는 충분히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였습니다. 버스를 타기에도 애매했기 때문에 부지런히 나와서 걸었습니다. 처음 터미널을 찾아갈 때는 약간 헤맬 수도 있으니 여유를 두고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 매표소에서 미리 예약한 티켓을 받아서 페리를 타러 갔습니다.



▲ 페리를 타기 위해서는 입국신고서, 출국신고서 등을 작성해야 합니다. 홍콩과 마카오가 '일거양국'의 자치제를 갖고 있는 만큼 신고서 작성이 필요한듯 합니다. 저는 홍콩에 들어올 때 작성했던 신고서를 두고와서 다시 작성하느라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 여권과 티켓을 가지고 심사를 마쳐 페리를 탑승하러 향할 수 있었습니다. 페리에 탑승하기 전에는 직원이 티켓에 작은 스티커를 붙여주는데, 그게 좌석위치입니다. 임의로 스티커를 붙여주므로 일행과 함께 스티커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우여곡절 끝에 7시 30분 배(1시간 정도 소요)를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아침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배를 이용했습니다. 마카오로 놀러가는 홍콩, 중국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 듯 보였습니다.



터보젯(TurboJet)이라는 페리에 탑승했습니다. 생각보다는 깔끔하고 좋은 여객선이었습니다. 다만, 단체로 여행온 중국사람들이 조금 시끄러운 것이 문제였죠.



▲ 하나 둘씩 탑승하고 있는 승객들입니다. 대부분의 좌석이 꽉 찼습니다. 그럼에도 쾌적한 상태의 객실내부였습니다. 홍콩은 실외가 굉장히 덥고 끈적했지만, 에어컨을 빵빵하게 돌려서 실내는 언제나 쾌적하고 시원했습니다.



▲ 터미널에서 남는 시간을 이용해 산 맥모닝으로 아침을 대신합니다. 그나마 이마저도 못 먹을뻔 했는데 다행히 시간이 남아서 아침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ㅋㅋ 참고로 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배에서 음식을 안드시는게 좋을지도 모릅니다. 쾌석여객선이라 배가 꽤나 흔들립니다.





 

 마카오 - 홍콩섬 이동

 



▲ 마카오에서의 바쁜 일정을 마치고 다시 터미널로 돌아왔습니다. 마카오에도 두 개의 터미널이 있는 듯 했는데, 저희는 원래의 터미널로 돌아왔습니다. 마카오에서는 호텔버스(무료)가 돌아다녀서 이동이 편리하더라구요.



▲ 역시 비슷한 티켓을 받아서 홍콩섬(홍콩 마카오 페리터미널)로 향하는 페리를 타기 위해 이동합니다.



▲ 역시 터보젯을 타고 홍콩으로 다시 이동합니다. 새벽부터 빡센 일정으로 배에서 잠들었고 금방 홍콩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배에서 잠을 자둔 덕분에 란콰이펑을 열심히 돌아다니며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ㅋㅋ


[관련글 읽기]

[여행 tip/여행어플] - 홍콩여행에 필수어플 '끝판왕'입니다(+마카오)

[여행 spot/해외] - 홍콩 허유산 망고주스(in 침사추이)입니다

[여행 tip/해외여행] - 마카오 셔틀버스와 주요호텔위치입니다


포스팅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스론의 정보넷
블로그 이미지 피쓰a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