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팀호완 메뉴 정리, 딤섬 맛집
홍콩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중의 하나가 딤섬입니다. 우리나라의 만두와 비슷하면서도 그 특유의 매력을 갖고 있어,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이죠. 저도 이번 여행에서 몇 차례 딤섬을 먹었는데, 미슐랭 가이드 1스타의 딤섬집을 다녀왔습니다.
※ 미슐랭이 인정했다는 홍콩 IFC몰의 딤섬집 팀호완의 메뉴, 가격, 위치 등의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팀호완(添好運) |
▲ 일부러 사람이 없을 만한 애매한 시간에 찾아갔는데도 줄이 이렇게 길었습니다. 얼마나 맛있길래 줄을 서있는 건지. 먹지 말고 다른 곳을 갈까하다가 기다리기 시작했는데, 꽤 줄이 빨리 빠지더라구요. 웨이팅하면서 딤섬 주문을 받아서 회전율이 좀 빠른듯 하네요.
▲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자리에 앉았습니다.
▲ 저희는 여러 명이서 방문했기 때문에 많은 메뉴를 시켰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알게된 꼭 먹어야하는 메뉴와 영어 이름만 보고 도적전으로 주문한 메뉴를 주문했죠. 결과적으로 2가지 정도는 실패했지만, 꽤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딤섬이 계속해서 나오니까 참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 그럼 Good choice와 Bad choice로 나눠서 메뉴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뉴의 정확한 한글명을 몰라서 영어로 표기하는 점 이해해주세요^^
Good choice |
Baked bun with BBQ pork
▲ 팀호완의 대표메뉴입니다. 겉보기엔 호빵 같이 생겼지만, 안에는 BBQ 포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속을 찍은 사진이 포커스가 나가서 아쉬운데, 달짝지근한 속이 참 맛있습니다. 겉의 빵과 속의 고기, 소스가 참 잘 어울리는 메뉴였습니다.
Steamed pork dumplings with shrimp
▲ 꼭 먹어야 하는 메뉴죠. 쇼마이라고도 불리는 새우+돼지고기 딤섬입니다. 딤섬 위에 새우가 보이시나요? 딤섬을 씹으면 탱글탱글한 새우가 그대로 느껴집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
Steamed fresh shrimp dumplings
▲ 새우딤섬(하가우)입니다. 역시 꼭 먹어야 하는 메뉴입니다. 새우 뿐만 아니라 딤섬의 겉도 탱탱해서 씹는 맛이 참 좋았습니다. 젓가락에 착 달라붙는 느낌이 참 좋습니다. 새우를 좋아하신다면, 무조건 드셔야 합니다.
Pan fried green pepper filled with mixed fish and pork
▲ 영어 이름만 보고 시킨 메뉴입니다. 우리나라의 고추튀김과 맛이 비슷합니다. 고추를 비워내고 속을 채워서 튀김 느낌? 괜찮았던 메뉴였습니다.
Deep fried dumplings filled with pork
▲ 찹쌀떡처럼 생겼는데, 안에는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찹쌀떡이랑 거의 맛이 비슷합니다. 안에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다는 점이 다르죠. 쫀득쫀득 씹히는 맛이 좋았습니다.
Bad choice |
Pan-fried turnip cake
▲ turnip을 검색해보니 순무라고 합니다. 그냥저냥 먹을 수는 있었는데, 무슨 맛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친구들도 잘 안먹어서 결국 남겼습니다.
Deep fried pork dumplings with chili sauce
▲ 겉보기에는 우리나라의 만두와 참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입에 넣고 딱 5초후 헬게이트가 열립니다. 생강인지 향신료인지 어떤 이상한 맛에 입 안에 퍼지면서 도저히 먹지 못하겠더라구요. 웬만해선 다양한 음식을 먹어보고자 했는데, 맛과 향이 너무 강해서 포기했습니다.ㅠㅠ
※ 팀호완은 홍콩역 IFC몰 지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홍콩역 F출구로 나가는 방향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 팀호완은 현금결제만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세요!
[관련글 읽기]
[여행 spot & tip/홍콩 마카오] - 홍콩 제니쿠키 가격 위치정보(여행선물로 추천)
포스팅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