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주도 구좌읍 평대리 맛집 평대스낵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평대리의 숨은 맛집 톰톰카레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운이 좋게도 다음 모바일 메인에 톰톰카레 포스팅이 소개되었습니다. 제주도 여행이 인상깊어서 정성스레 포스팅을 하고 있었는데 힘이 나네요! 



다음 모바일 메인'제주로 혼저옵서예'라는 카테고리에 제 글이 등록되었습니다. 덕분에 많은 방문자분들이 방문하셔서 제 글을 읽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여행지와 맛집을 정성스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지향점을 블로그를 통해 여행지의 좋은 정보 전달해드리는 것입니다.



각설하고,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평대리의 맛집 평대스낵입니다. tvN수요미식회에서 바로 옆집인 카페 아일랜드조르바와 함께 소개되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방송에 나오기 전이었는데요. 톰톰카레를 가는 길에 눈여겨보았다가 카레를 먹고 나와서 새우튀김만 사서 후식으로 먹었습니다.



평대리의 골목을 지나는데 이런 건물을 보니 그냥 지나칠 수가 없더라구요. 건물자체도 좋았는데 떡볶이와 튀김을 팔고 있다고 하니까 더 관심이 갔습니다. 특히 떡볶이튀김 그리고 맥주의 조합이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평대스낵영업시간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일요일월요일휴무입니다.

(+ 최근에는 화, 수요일이 휴무인듯 합니다.)



▲ 길에는 '평대스낵'이라는 팻말이 있습니다. 톰톰카레를 향하다가 이 팻말을 보고 후식을 바로 정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평대스낵과 아일래드조르바 톰톰카레가 있는 골목에는 마땅히 주차할만 곳이 없습니다. 큰 길가에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시고 걸어가세요.



▲ 매장내부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분식집의 느낌이 물씬 풍기더라구요. 주방이 가까워서 맛있는 음식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물론 서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분식집도 제주도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색적이고 좋습니다. 여행은 모든 것을 새롭고 신기하게 만듭니다.



▲ 테이블도 정말 심플합니다. 현대식으로 너무 반듯하고 깔끔하게 만들어진게 아니어서 오히려 정감있는 분식집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이 곳의 떡볶이는 밀가루떡볶이입니다. 학창시절 시장골목에서 자주 먹던 '밀떡'이죠.



자그마한 창이 있습니다. 바깥으로 계단이 보이는데 바로 옥상으로 올라가는 계단이예요. 평대리의 건물들은 전체적으로 낮기 때문에 옥상만 올라가셔도 멋진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 평대스낵의 메뉴판입니다. 모둠튀김은 품절이어서 왕새우튀김 2마리만 포장을 했습니다. 다른 메뉴도 포장하고 싶었지만 배도 부른데다가 가격이 비싸기도 해서 왕새우튀김만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 방금 튀겨낸 왕새우튀김입니다. 그래도 비싼 값은 하는 튀김이었습니다. 겉은 바삭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워서 먹기 좋았습니다. 사진은 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었는데 사실 바람이 너무 불어서 고생했습니다.ㅠㅠ



▲ 평대스낵의 또 다른 묘미는 맛있게 튀겨주는 튀김가루들입니다. 떡볶이를 함께 주문했다면 국물에 모조리 찍어서 먹었을 정도로 바삭하고 맛있었습니다. 운전을 해야해서 맥주를 마실 수 없었던 것이 좀 아쉽습니다.



▲ 평대스낵의 옥상에 올라오면 이렇게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평대리의 멋진 풍경을 바라보며 분식맥주 한 잔.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 옥상에서는 바로 옆집의 카페 아일랜드 조르바가 보이네요. 톰톰카레와 마찬가지로 가정집같은 분위기의 카페입니다. 시간이 나신다면 들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제주도 구좌읍 평대리의 맛집 평대스낵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스론의 정보넷
블로그 이미지 피쓰a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